강릉 모래내한과마을


  •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로그인
  •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사천해수욕장

    사천해수욕장

    강릉시에서 북방 14km지점에 자리잡고있다. 1975년7월1일 개설되었으며 경포도립공원과 인접해 있어 매년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다. 해수욕장 백사장길이는 0.5km, 폭50m, 면적7,438평으로 모래질은 양호하며 수질 또한 매우 청결하다.
    기반시설은 다소 미흡하나 야영장 및 주차장. 샤워장. 방가로. 상가등 편의시설의 이용에는 불편이 없다. 기업체의 하계휴양지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강릉에서 수시로 시내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주변관광지로는 소금강과 경포도립공원이 있다.

    하평해수욕장

    사천면 하평리에 있으며 길이 200m, 4천㎡의 백사장이 있다.
    해마다 7월 15일경부터 8월 20일까지 약 37일동안 운영한다. 하평은 초당 허엽의 차남 허봉이 이 곳에 살았다고 하여 그의 호를 따서 하평동(荷坪洞)이라 했다.
    뒷불해수욕장과 이어지는 하얀 모래밭과 뒤로는 해송 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 곳으로 조용하고 깨끗하여 가족단위로 많이 찾고 있다.

    사천항

    사천항

    이 마을은 원래 강릉부의 지역으로 동해 바닷가에 부리가 되어 있는 형국이어서 “불까”라고 했는데 조선시대에 사회봉수(沙火烽遂)를 두었으므로 “사화진”으로 되었고 또 사화면이 구성되어 애일당리(愛日堂里), 노동리를 관할하다가 사천면이 되었다.
    그뒤 1916년에 애일당리, 행깨들, 건너불, 뒷섬, 솔마지를 합쳐서 “사천진리”라고 했다. 풍어제는 매년 3월 3일, 9월 9일에 지낸다.
    1971년 제1종어항으로 지정되어 1982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1988년에 완공되었다.

    용연자연휴양림

    용연자연휴양림

    강릉 시내에서 북쪽으로 7번국도를 따라 가다보면 사천면사무소를 지나게 되는데 신호등에서 왼쪽으로 진입하면 된다. 이 휴양지는 사천면 사기막리에 위치하고 1993년 4월 21일자로 마을관리휴양지로 지정되었다. 사기막저수지 밑에서 약 1km구간으로 7만4천㎡의 계곡을 보유하고 있다.
    해마다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동안 운영하고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인 울창한 계곡에서 흘러 내려오는 계곡수는 맑고 깨끗하다. 마을관리 휴양지는 사기막노인회에서 운영하는데 청소비로 대인 2천원(시민1천원), 소인1천원(시민5백원)을 받고 있다.

    용연저수지

    용연저수지는 강릉시 사천면 사기막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3년 4월 21일 마을관리 휴양지로 지정되었다.
    사기막 저수지밑 약 1km 구간에 걸쳐있는 용연동계곡을 지나 상류에 자리잡고 있는 용연저수지는 해마다 5천여 명의 피서객이 찾고 있는 용연동 자연휴양림과 같이 사기막 노인회에서 위탁 관리하고 있다.

    김동명문학관

    김동명문학관

    김동명문학관은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 71번지 시인의 생가 터 부지에 조성 되었으며 선생의 대표 작품인 내 마음을 형상화해 호수에 떠 있는 배 모양으로 조성 되었으며 문학관은 가족과 문중이 기증한 유품과 자필 서명이 있는 저서 등이 전시 되어있음.